본문 바로가기
삶의♡지혜

기도하는 손

by 권석낙 2019. 1. 20.
    -알버트 뒤러의 기도하는 손-

    유명한 화가가 된 알버트 뒤러의 어린 시절은 무척 가난해서 학비조차 낼 수 없는 형편이었습니다.
    그는 같은 처지에 있는 친구를 만나서 학교에 갈 수 있는 방법을 의논하던 중에 친구가 이런 제의를 했습니다.
    “뒤러야, 우리 두 사람 모두 공부를 계속할 수가 없으니 네가 먼저 학교에 가서 열심히 공부해라. 그러면 나는 식당 일을 하면서 돈을 벌어 널 도울게. 그리고 네가 공부를 마치고 나서 나를 지원해주면 우리 둘 다 공부를 할 수 있지 않겠니?”
    두 친구는 아주 좋은 생각이라고 결정하고 행동에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뒤러의 친구는 식당에 가서 그를 위해 열심히 일하여 매월 꼬박꼬박 학비를 보냈고, 뒤러는 친구의 도움으로 미술학교에 다닐 수 있었습니다.
    학교를 졸업한 후 뒤러는 자기의 학비를 벌기 위해 많은 희생을 한 친구의 도움을 생각하며 친구를 찾아갔습니다.
    마침 그 친구는 식당 한 구석에서 절친한 친구 알버트 뒤러를 위해 열심히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의 친구 뒤러가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화가가 되게 해 주세요. 그리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많은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 주세요. 그러나 하나님, 저의 손은 이미 식당 일로 인하여 그림을 그릴 수 없게 되었으니 제가 할 몫까지 뒤러가 모두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기도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있던 알버트 뒤러는 자기를 위해 희생한 친구의 손을 바라보는 순간 커다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 즉시 붓을 들어 사랑하는 친구의 기도하는 손을 스케치하였습니다.
    그 그림이 바로 그 유명한 뒤러의 “기도하는 손”입니다.






'삶의♡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신시대 천재&기인  (0) 2019.01.20
남자 여자 차이  (0) 2019.01.20
노인 건강수칙  (0) 2019.01.20
이런 노인은 되지 마세요  (0) 2019.01.20
교유관계 사자성어  (0) 2019.0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