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음악

Endless Love

by 권석낙 2019. 10. 2.

Endless Love
Diana Ross, Lionnel Richie













십대에 찾아와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강렬한 첫사랑의 기억

이야기는 데이비드가 자신의 인생을 바꿔놓은
첫사랑과 청춘시절을 회상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는 데이비드와 제이드는 서로에게 사랑을 느끼고,
제이드의 개방적인 부모는 딸의 남자친구를 그들의 집에 받아들인다.
참된 사랑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기도 전에
제이드와 데이비드는 원시적인 성의 집요한 동물적 본능에 휘말리고,
'정상적인'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추잡하기 짝이 없는
성행위에도 거침없이 열중한다.
뒤늦게 딸의 상황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려는 서투른 시도로서
그녀의 아버지는 결국 데이비드를 집에서 추방하는 갑작스러운 조처를 취한다.
그러나 이성보다는 육체의 언어에 훨씬 익숙해진 데이비드는
충동적인 욕구를 견디지 못하고,
제이드의 집에 다시 들어가기 위해서 작은 음모를 꾸민다.
즉 그녀의 집에 불을 지르고는 그 불이 크게 번지기 전에
재빨리 꺼버림으로써 가족의 생명을 구해주는 은인이 되어
제이드와 함께 하려는 것이다.
그러나 그의 불장난은 걷잡을 수 없는 사태로 이어지고,
잿더미로 변한 집에서 겨우 탈출함으로써
죽음의 위기를 모면한 제이드의 가족은 모두 뿔뿔이 흩어지고,
그로 인해서 붕괴된 가족은 끝내 회복되지 않는다.
그리고 방화범 데이비드는 재판을 받고
교도소와 정신병원을 전전하는 비참한 삶을 살아가게 된다.
몇 년 후 데이비드와 제이드는 재결합에 성공하지만,
그들의 사랑은 비극적인 결말을 향해 다가갈 뿐이다.

우리의 시각에서 볼 때,
제이드와 데이비드의 사랑을 완전히 이해하기가 힘들다.
청소년기에는 누구나 주체할 수 없을 만큼
격한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 빠져들기도 하지만,
그들의 사랑처럼 성적인 욕망으로 점철되지는 않는다.
그들은 그런 열정적인 사랑은 인생에서 단 한 번뿐이라면서
그 사랑에 자신들의 삶을 내맡긴다.
스콧 스펜서는 데이비드를 통해서
그런 치명적이지만 빠져들 수밖에 없는 사랑의 여정을 추적한다.
결말 부분에서 제이드에게 보내는 데이비드의 편지는
그들의 사랑이 어떠한 것인지를 집약적으로 보여준다.

▶『끝없는 사랑』에 대한 찬사의 글

"온몸이 부서질 정도로 강렬한 첫사랑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
소설문학의 모든 진수를 담았다." ―『시카고 트리뷴』 밥 그린

"롤러코스터를 타고 달리는 듯한 전설적인 전율감과 흥분을 몰고 온다.
속도감, 두려움, 기대는 단단한 땅을 밟고
조용히 걸어가는 기쁨을 증폭시킨다." ―『워싱턴 포스트』

"사랑의 집요함을 그려내는 스콧 스펜서의 강렬한 열정에
나는 불신의 모든 가능성을 한참동안 망각하게 되었다.
첫 문장부터 나는 황홀감에 휩싸였다." ―『뉴스위크』

"그는 도입부부터 완벽한 분위기를 포착했으며,
그 분위기는 끝까지 한순간도 힘을 잃지 않는다." ―『애틀랜틱』



[제이드에게 보내는 데이비드의 사랑의 편지 내용]

내가 너를 사랑할 때 붙은 불은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타오르고 있어....
과거는 어둠 속에서 희미하게 숨을 쉬고 있지.
그것은 이제 예전처럼 나를 사로잡지 못하고,
손을 뻗어야만 만져볼 수 있다고나 할까.
지금은 밤이고, 나는 혼자이고,
아직도 시간이, 한순간이 더 있어.
나는 너에 대한 나의 끊임없는 사랑이라는
원형의 빛을 몸에 받으며
캄캄한 긴 무대 위에 서 있지....
이 고백을, 끝없는 이 맹세를 노래하고 있어.
나는 두 팔을 활짝 벌리고,
네가 아니라 세계를,
우리들이 사로잡혀 있는 신비를 포옹하려고 해.
오케스트라도 없고 관객도 없는
한밤중의 극장은 텅 비었고,
세상의 모든 시계는 재깍거리며 돌아가지....
나는 너의 얼굴을 보고, 나는 너를, 너를 보고,
나는 이 모든 좌석 하나하나에서 너를 보고 있어.






Endless Love / Diana Ross, Lionnel Richie

My love
There's only you in my life
The only thing that's right
My first love
You're every breath that I take
You're every step I make
And I want to share
All my love with you
No one else will do
And your eyes they tell me
How much you care
Oh yes, you will always be
My endless love

내사랑나의 삶 속엔 오직 그대 뿐이에요
그대를 사랑한 것만이 내가 했던 가장 좋은 일이지요
나의 첫 사랑이여
그대는 나의 숨결
그대는 나의 발걸음 입니다.
내 모든 사랑을 그대와 함께
나누고 싶어요
다른 어떤 이와도 나누지 않을 사랑을
그리고 그대 눈빛은
날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를 말해 주는군요
그래요,그대는 영원한 나의 사랑이랍니다

Two hearts, two hearts that beat as one
Our lives have just begun
Forever I'll hold you close in my arms
I can't resist your charms

하나로 두근거리는 두 마음
우리의 삶은 이제 막 시작한 거랍니다.
영원히 그대를 내 품에 꼭 안고 있을 거예요
그대의 아름다움을 못 본체 할 수가 없으니까요

And love I'll be a fool for you I'm sure
You know I don't mind
'Cause you,you mean the world to me
I know I found in you

내 사랑, 난 그대를 위해 기꺼이 바보가 되렵니다.
정말 아무런 거리낌 없이
그대는 나의 온세상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대 안에서 끝없는 사랑을 찾아 내었답니다.

My endless love
Ah,and love
I'll be a fool for you I'm sure
You know I don't mind
'Cause no one can deny
This love I have inside
And I'll give it all to you my love
My endless love

아,나의 사랑이여
그대를 위해 기꺼이 바보가 되렵니다.
정말 아무런 거리낌없이
그대만이 나의 단 하나뿐인 사랑이에요
아무도 내안에 자리한
이 사랑을 부인할 수 없으니까요
내 모든 것을 그대에게 드리리다
내 영원한 사랑이여

영화 끝없는 사랑의 주제가인 Endless Love
80년대 최고의 흑인가수 다이애나 로스와 라이오넬 리치 의
절묘한 듀엣은 사랑의 고귀함을 한층더 완벽하게 표현 해냈다.
슬프고도 아름다운 이 사랑의 노래는 영화음악 붐의 기폭제가 되었다.
이노래는 1994년 머라이어 캐리와 루서 밴드로스가
리바이벌해 재히트하기도 했으나 원곡의 깊이에는 미치지 못했다
http://tvpot.daum.net/v/cMrRZqacvMU%24
 


'영화♡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영화음악  (0) 2019.10.02
Shadha's Movie-Copying Beethoven  (0) 2019.10.02
A Walk To Remember  (0) 2019.10.02
모정  (0) 2019.10.02
endless love  (0) 2019.10.02

댓글